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˜€λŠ˜λ„ 기둝

μƒμ„±ν˜• AI둜 λ§Œλ“œλŠ” μ§„μ§œ 같은 페λ₯΄μ†Œλ‚˜, μ΄λ ‡κ²Œ μ‹œμž‘ν•΄λ³΄μ„Έμš”

by ν”„λ¦¬λ¦΄λ¦¬πŸ›« 2025. 12. 24.
λ°˜μ‘ν˜•

μƒμ„±ν˜• AI둜 λ§Œλ“œλŠ” μ§„μ§œ 같은 페λ₯΄μ†Œλ‚˜, μ΄λ ‡κ²Œ μ‹œμž‘ν•΄λ³΄μ„Έμš”

λΈŒλžœλ“œ κΈ°νšμžμ™€ λ§ˆμΌ€ν„°λ₯Ό μœ„ν•œ μ‹€μ „ κ°€μ΄λ“œ

“우리 타깃은 2030 μ—¬μ„±μž…λ‹ˆλ‹€.”
μ΄λ ‡κ²Œ λ§ν•˜λ©΄ 사싀상 아무도 λͺ¨λ₯Έλ‹€λŠ” μ–˜κΈ°μ£ .
페λ₯΄μ†Œλ‚˜λŠ” κ·Έ 막연함을 ꡬ체적인 'ν•œ μ‚¬λžŒ'으둜 λ°”κΏ”μ£ΌλŠ” λ„κ΅¬μž…λ‹ˆλ‹€.

μš”μ¦˜μ—λŠ” μƒμ„±ν˜• AI 덕뢄에 이 μž‘μ—…μ΄ 훨씬 μ‰¬μ›Œ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λˆ„κ΅¬λ‚˜ λΉ λ₯΄κ²Œ, 그리고 κ½€ μ •κ΅ν•˜κ²Œ ‘μ‚΄μ•„ μžˆλŠ”’ 페λ₯΄μ†Œλ‚˜λ₯Ό λ§Œλ“€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페λ₯΄μ†Œλ‚˜, μ™œ λ§Œλ“œλŠ” κ±ΈκΉŒμš”?

페λ₯΄μ†Œλ‚˜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μ†ŒλΉ„μž 섀정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
‘이런 삢을 μ‚¬λŠ” λˆ„κ΅°κ°€’λ₯Ό λ– μ˜¬λ¦¬λŠ” μˆœκ°„, μš°λ¦¬λŠ” κ·Έ μ‚¬λžŒμ—κ²Œ 정말 ν•„μš”ν•œ 것을 λ§Œλ“œλŠ” λ°©ν–₯으둜 μ‚¬κ³ 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μ„œλΉ„μŠ€ 기획, UI λ””μžμΈ, λ§ˆμΌ€νŒ… 문ꡬ, 심지어 λΈŒλžœλ“œ λ§νˆ¬κΉŒμ§€…
λͺ¨λ“  결정이 ‘λˆ„κ΅¬λ₯Ό μœ„ν•΄’ λ§Œλ“€κ³  μžˆλŠ”μ§€μ— 따라 달라지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
 

AIκ°€ λ„μ™€μ£ΌλŠ” 페λ₯΄μ†Œλ‚˜ 섀계, μ΄λ ‡κ²Œ μ‹œμž‘ν•΄λ³΄μ„Έμš”

1️⃣ ‘감정’μ—μ„œ μΆœλ°œν•˜μ„Έμš”

λΈŒλžœλ“œκ°€ μ–΄λ–€ μ΄λ―Έμ§€λ‘œ κΈ°μ–΅λ˜κΈ°λ₯Ό λ°”λΌμ‹œλ‚˜μš”?
λ”°λœ»ν•œ, μ§„μ€‘ν•œ, 감각적인, ν˜Ήμ€ μœ μΎŒν•œ…
이런 κ°μ •μ˜ ν‚€μ›Œλ“œλŠ” 페λ₯΄μ†Œλ‚˜κ°€ μ–΄λ–€ λΆ„μœ„κΈ°λ₯Ό κ°€μ Έμ•Ό ν•˜λŠ”μ§€λ₯Ό κ²°μ •μ§“λŠ” 첫 μΆœλ°œ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
이런 단어λ₯Ό λ‚˜μ—΄ν•΄λ³΄λŠ” κ²ƒλ§ŒμœΌλ‘œλ„
λ””μžμΈ 톀, 말투, μ„œλΉ„μŠ€ νλ¦„κΉŒμ§€λ„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λ– μ˜€λ₯΄κΈ° μ‹œμž‘ν•  κ±°μ˜ˆμš”.

2️⃣ 'λˆ„κ΅¬μ²˜λŸΌ' κ·Έλ €λ³΄μ„Έμš”

μ΄μ œλŠ” κ·Έ 감정에 λ§žλŠ” 인물을 ꡬ체화할 μ°¨λ‘€μ˜ˆμš”.
λ‹¨μˆœνžˆ “30λŒ€ μ—¬μ„±”이 μ•„λ‹ˆλΌ,
“λ””μ €νŠΈλ₯Ό μ¦κΈ°λŠ” λŒ€ν•™μƒ 박지은”, “두 아이 μ—„λ§ˆμΈ μ›Œν‚Ήλ§˜ κΉ€κ²½μ•„”μ²˜λŸΌμš”.
ꡬ체적인 μ·¨ν–₯, 일상 루틴,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μ•±, λ§νˆ¬κΉŒμ§€ μƒμƒν•΄λ³΄μ„Έμš”.
κ·Έ 페λ₯΄μ†Œλ‚˜κ°€ μ‹€μ œ 고객처럼 느껴질수둝 μ„œλΉ„μŠ€λ„ 더 μƒμƒν•΄μ§‘λ‹ˆλ‹€.

 

μƒμ„±ν˜• AI둜 ‘상상’이 ‘섀계’κ°€ λ©λ‹ˆλ‹€

ChatGPTλ‚˜ Notion AI 같은 μƒμ„±ν˜• AIλŠ”
페λ₯΄μ†Œλ‚˜λ₯Ό ꡬ상할 λ•Œ 정말 μœ μš©ν•œ ‘λŒ€ν™” μƒλŒ€’κ°€ λ˜μ–΄μ€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,

“20λŒ€ ν›„λ°˜ 여성이며 지속가λŠ₯ν•œ λΌμ΄ν”„μŠ€νƒ€μΌμ— 관심 λ§Žμ€ μ†ŒλΉ„μž μœ ν˜• 3λͺ…을 μ„€μ •ν•΄μ€˜.”
μ΄λ ‡κ²Œ 물어보면, AIλŠ” 인물 이름, μ·¨ν–₯, μ†ŒλΉ„ μŠ΅κ΄€, μ„±κ²©κΉŒμ§€ κ°–μΆ˜ 페λ₯΄μ†Œλ‚˜ μ΄ˆμ•ˆμ„ λ°”λ‘œ μ œ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

 

더 λ‚˜μ•„κ°€, κ·Έ 인물 μž…μž₯μ—μ„œ μ„œλΉ„μŠ€ ν›„κΈ°λ₯Ό μž‘μ„±ν•΄λ‹¬λΌκ³  μš”μ²­ν•˜λ©΄
μ‹€μ œ μ‚¬μš©μžκ°€ 남길 λ²•ν•œ 언어와 λ‹ˆμ¦ˆκΉŒμ§€ 확인할 수 μžˆμ–΄μš”.
이건 λ‹¨μˆœνžˆ ‘μ„€μ •’이 μ•„λ‹ˆλΌ, μ½˜ν…μΈ μ™€ λ©”μ‹œμ§€ ν…ŒμŠ€νŠΈλ‘œλ„ μ΄μ–΄μ§ˆ 수 μžˆλŠ” ν›Œλ₯­ν•œ μ ‘κ·Ό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λ§ˆλ¬΄λ¦¬ν•˜λ©°

쒋은 μ„œλΉ„μŠ€λŠ” ‘λˆ„κ΅°κ°€’λ₯Ό 정말 잘 μ΄ν•΄ν•˜λŠ” κ²ƒ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λ©λ‹ˆλ‹€.
그리고 κ·Έ 이해λ₯Ό ꡬ체적인 μ‚¬λžŒμœΌλ‘œ ν‘œν˜„ν•΄μ£ΌλŠ” 것이 λ°”λ‘œ 페λ₯΄μ†Œλ‚˜μ£ .

μƒμ„±ν˜• AI 덕뢄에 μš°λ¦¬λŠ” 이제 데이터 없이도
상상λ ₯κ³Ό μ§κ΄€μœΌλ‘œ 고객을 ꡬ체화할 수 있게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§Œμ•½ μ§€κΈˆ κΈ°νšν•˜κ³  μžˆλŠ” 무언가가 μžˆλ‹€λ©΄,
κ·Έκ±Έ μ‚¬μš©ν•  단 ν•œ μ‚¬λžŒμ„ λ¨Όμ € λ– μ˜¬λ €λ³΄μ„Έμš”.
AIκ°€ 도와쀄 μ€€λΉ„λŠ” λ˜μ–΄ μžˆμœΌλ‹ˆκΉŒμš”.

λ°˜μ‘ν˜•

이 νŽ˜μ΄μ§€λŠ” 300초 ν›„ 랜덀 κΈ€λ‘œ μ΄λ™ν•©λ‹ˆλ‹€ 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