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•Œμ“Έμ‹ μž‘βœ¨

μ°¨λ³„ν™”λœ μ½˜μ…‰νŠΈμ™€ 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, μΉ΄ν”ΌλΌμ΄νŒ…μ„ ν™œμš©ν•œ 효과적인 λΈŒλžœλ”© μ „λž΅

ν”„λ¦¬λ¦΄λ¦¬πŸ›« 2024. 12. 29. 10:29

 

1. μ°¨λ³„ν™”λœ μ½˜μ…‰νŠΈλž€ 무엇인가?

μ°¨λ³„ν™”λœ μ½˜μ…‰νŠΈ(Differentiated Concept)λŠ” κ²½μŸμ‚¬μ™€ κ΅¬λ³„λ˜λŠ” λ…νŠΉν•œ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λ‚˜ λ°©ν–₯성을 λœ»ν•©λ‹ˆλ‹€. 고객의 μ‹œμ„ μ„ μ‚¬λ‘œμž‘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‹¨μˆœνžˆ "쒋은 μ œν’ˆ"을 λ„˜μ–΄, νŠΉλ³„ν•¨μ„ 보여쀄 수 μžˆλŠ” μ½˜μ…‰νŠΈ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˜ˆμ‹œ: μ• ν”Œ(Apple)의 “Think Different” μΊ νŽ˜μΈμ€ ν˜μ‹ μ μΈ κΈ°μˆ μ„ λ„˜μ–΄ μ°½μ˜μ„±μ„ κ°•μ‘°ν•œ μ½˜μ…‰νŠΈλ‘œ 고객의 λ§ˆμŒμ„ μ‚¬λ‘œμž‘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μ°¨λ³„ν™”λœ μ½˜μ…‰νŠΈ λ§Œλ“€κΈ° 팁

  1. νƒ€κ²Ÿ 고객 뢄석: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κ°€μΉ˜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νŒŒμ•…ν•˜μ„Έμš”.
  2. κ²½μŸμ‚¬μ™€ 비ꡐ: κ²½μŸμ‚¬κ°€ 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것을 μ°Ύμ•„λ‚΄μ„Έμš”.
  3. 핡심 λ©”μ‹œμ§€ 정리: λΈŒλžœλ“œκ°€ μ „λ‹¬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κ°€μΉ˜λ₯Ό κ°„κ²°ν•˜κ²Œ μ •μ˜ν•˜μ„Έμš”.

2. 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: λΈŒλžœλ“œμ— 감성을 μž…νžˆλ‹€

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(Storytelling)은 λΈŒλžœλ“œμ˜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이야기 ν˜•μ‹μœΌλ‘œ μ „λ‹¬ν•˜μ—¬ μ†ŒλΉ„μžκ°€ λΈŒλžœλ“œμ— κ³΅κ°ν•˜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κΈ°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쒋은 μ΄μ•ΌκΈ°λŠ” λΈŒλžœλ“œλ₯Ό κΈ°μ–΅ν•˜κ²Œ ν•˜κ³ , 감정을 μžκ·Ήν•΄ μΆ©μ„± 고객을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

  • μ˜ˆμ‹œ: λ‚˜μ΄ν‚€(Nike)의 "Just Do It" μΊ νŽ˜μΈμ€ λ‹¨μˆœν•œ μš΄λ™ν™”λ₯Ό λ„˜μ–΄ μΈκ°„μ˜ 열망과 도전을 μ΄μ•ΌκΈ°ν•©λ‹ˆλ‹€.

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 적용 방법

  1. λΈŒλžœλ“œμ˜ μ‹œμž‘κ³Ό μ—¬μ •: λΈŒλžœλ“œκ°€ μ‹œμž‘λœ λ°°κ²½μ΄λ‚˜ μ°½μ—…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κ³΅μœ ν•˜μ„Έμš”.
    • 예: μ†Œμ…œ λ―Έμ…˜μ΄ 쀑심인 λΈŒλžœλ“œ TOMS.
  2. 고객 μ€‘μ‹¬μ˜ 이야기: μ œν’ˆμ„ μ‚¬μš©ν•œ 고객의 성곡 사둀λ₯Ό λ‹΄μœΌμ„Έμš”.
  3. 감정적 μ—°κ²°: μŠ€ν† λ¦¬μ˜ 주인곡이 고객과 λΉ„μŠ·ν•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—°κ²°ν•˜μ„Έμš”.

3. μΉ΄ν”ΌλΌμ΄νŒ…: λΈŒλžœλ“œμ˜ λͺ©μ†Œλ¦¬

μΉ΄ν”ΌλΌμ΄νŒ…(Copywriting)은 λΈŒλžœλ“œ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μ†ŒλΉ„μžμ—κ²Œ 효과적으둜 μ „λ‹¬ν•˜κΈ° μœ„ν•œ 문ꡬ μž‘μ„± κΈ°μˆ μž…λ‹ˆλ‹€.
κ°„κ²°ν•˜λ©΄μ„œλ„ κ°•λ ¬ν•œ μΉ΄ν”ΌλŠ” μ†ŒλΉ„μžμ˜ 행동을 μœ λ„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˜ˆμ‹œ: λ§₯λ„λ‚ λ“œμ˜ "I'm Lovin' It"은 κ°„λ‹¨ν•˜μ§€λ§Œ 감정을 μžκ·Ήν•˜λŠ”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Ή΄ν”Όμž…λ‹ˆλ‹€.

쒋은 μΉ΄ν”ΌλΌμ΄νŒ…μ˜ 쑰건

  1. 간결함: 10초 μ•ˆμ—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이해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μž‘μ„±ν•˜μ„Έμš”.
    • 예: FedEx의 "When it absolutely, positively has to be there overnight."
  2. 감성 자극: 고객의 감정을 μžκ·Ήν•˜λŠ” 단어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„Έμš”.
  3. 행동 μœ λ„: Call-to-Action(CTA)을 λͺ…ν™•νžˆ ν•˜μ„Έμš”.
    • 예: "μ§€κΈˆ λ°”λ‘œ κ΅¬λ§€ν•˜μ„Έμš”!"

4. μ°¨λ³„ν™”λœ μ½˜μ…‰νŠΈ, 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, μΉ΄ν”ΌλΌμ΄νŒ…μ„ μœ΅ν•©ν•œ 성곡 사둀

  • μŠ€νƒ€λ²…μŠ€: λ‹¨μˆœν•œ 컀피가 μ•„λ‹ˆλΌ "제3의 곡간"μ΄λΌλŠ” μ°¨λ³„ν™”λœ μ½˜μ…‰νŠΈλ₯Ό κ°•μ‘°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: 컀피 ν•œ μž”μ„ 톡해 νœ΄μ‹κ³Ό 연결을 μ œκ³΅ν•˜λŠ” λΈŒλžœλ“œ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μΉ΄ν”ΌλΌμ΄νŒ…: "μŠ€νƒ€λ²…μŠ€ κ²½ν—˜μ€ λ‹Ήμ‹ μ˜ 것이 λ©λ‹ˆλ‹€."
  • μœ λ‹ˆν΄λ‘œ: νŒ¨μ…˜μ˜ λ―Όμ£Όν™”λ₯Ό λ‚΄μ„Έμš°λ©° λˆ„κ΅¬λ‚˜ μž…μ„ 수 μžˆλŠ” μ‹€μš©μ„±κ³Ό νŠΈλ Œλ“œλ₯Ό κ°•μ‘°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: 기본에 μΆ©μ‹€ν•˜μ§€λ§Œ ν˜μ‹ μ μΈ μ˜·μ„ μ œκ³΅ν•˜λŠ” λΈŒλžœλ“œμ˜ 여정을 곡유.
    • μΉ΄ν”ΌλΌμ΄νŒ…: "LifeWear, λ‹Ήμ‹ μ˜ 삢을 μœ„ν•œ 옷."

5. μ£Όμ˜ν•  점과 성곡을 μœ„ν•œ 팁

  1. 진정성 μœ μ§€: μ§€λ‚˜μΉœ λ§ˆμΌ€νŒ…μ€ 였히렀 μ—­νš¨κ³Όλ₯Ό λ‚³μŠ΅λ‹ˆλ‹€.
  2. 일관성 확보: μ½˜μ…‰νŠΈ, μŠ€ν† λ¦¬, μΉ΄ν”Όκ°€ ν•œ λ°©ν–₯으둜 μΌμΉ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3. ν”Όλ“œλ°± μˆ˜μ§‘: 고객 λ°˜μ‘μ„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κ°œμ„ ν•˜μ„Έμš”.

μš”μ•½: 효과적인 λΈŒλžœλ”© μ „λž΅μ˜ 핡심

  1. μ°¨λ³„ν™”λœ μ½˜μ…‰νŠΈλ‘œ λΈŒλžœλ“œμ˜ νŠΉλ³„ν•¨μ„ λͺ…ν™•νžˆ μ •μ˜ν•˜μ„Έμš”.
  2. 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μ„ 톡해 고객의 감정을 μ‚¬λ‘œμž‘μœΌμ„Έμš”.
  3. μΉ΄ν”ΌλΌμ΄νŒ…μœΌλ‘œ 고객의 행동을 μœ λ„ν•˜μ„Έμš”.

참고 자료

λΈŒλžœλ“œμ˜ νŠΉλ³„ν•¨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λŠ” 이 μ „λž΅μœΌλ‘œ 성곡적인 λ§ˆμΌ€νŒ…μ„ μ‹œμž‘ν•΄ λ³΄μ„Έμš”! πŸš€

λ°˜μ‘ν˜•